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바로가기
KO EN

ESG 경영

Environmental, Social & Corporate Governance

환경을 지키고,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며, 투명한 경영으로 함께 성장합니다.

TG퍼니처, 북한이탈주민과 뮤지컬 ‘은경’ 관람


TG퍼니처, 북한이탈주민과 뮤지컬 ‘은경’ 관람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5.07.14 04:30
  •  댓글 0

‘북한이탈주민의 날’ 기념해 10명과 함께 뮤지컬 관람…오는 8월 고성 통일전망대에서 북녘땅 바라기 행사 추진
이평순 대표(뒷줄 오른쪽)가는 지난 7월13일 북한이탈주민 10여 명과 함께 뮤지컬 ‘은경’을 관람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평순 대표(뒷줄 오른쪽)가는 지난 7월13일 북한이탈주민 10여 명과 함께 뮤지컬 ‘은경’을 관람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무용 가구 전문 사회적기업 태금 TG퍼니처(대표 이평순)는 지난 713일 북한이탈주민의 날을 기념해 북한이탈주민 10여 명과 함께 뮤지컬 은경을 관람하고 남북 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통합 문화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북한이탈주민의 날’(매년 714)은 자유를 찾아온 북한이탈주민을 포용하고 남북 주민 간 화합과 통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정부가 제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이날 TG퍼니처가 함께한 뮤지컬 은경은 양강도 혜산시의 한 평범한 소녀의 일기를 바탕으로 북한에서의 삶을 담담하게 그려낸 작품이다북한의 현실과 남한의 일상이 교차하는 무대에서 관객들은 함께 웃고 울며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나누었다.

TG퍼니처는 이에 그치지 않고 오는 8월에는 의정부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들과 함께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를 찾아 북녘땅을 바라보는 행사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평순 태금 TG퍼니처 대표는 북한이탈주민들의 사회 정착과 자립을 응원하며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태금 TG퍼니처는 사회적기업으로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사회적 가치 실현남북 주민 간 화합을 위한 활동 등을 지속해 오고 있다.